티스토리 뷰

애플은 기본 앱들이 대체로 쓸만한 편이다.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나 맥과 같이 여러 가지를 함께 쓰면 그 시너지가 엄청나다. 나는 그 중에서 메모 앱을 굉장히 잘 쓰고 있다. 급하게 적을 내용이 있다거나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서 활용하고, 특히 문서 스캔 기능은 애용하는 기능 중 하나이다. 오늘은 그 메모앱의 내용을 카카오톡으로 옮기는 방법을 이야기하려 한다. 이 내용은 기본 메모 앱을 썩혀 두고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할 것이다.

 

1. 메모 앱을 키고, 내가 내보내고자 하는 메모로 들어간다. 나는 예전 대만 여행 때 공용 가계부 내용을 카카오톡으로 옮기고자 하였다.

2. 메모의 우측 상단에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한다.

3. 하단에 창이 뜨면 '복사본 보내기'를 선택한다. 메모 공유는 특정인과 메모를 함께 작성할 수 있게 하거나, 메모를 함께 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므로 헷갈리지 않도록 한다.

4. 메모를 보내고자 하는 어플을 선택한다. 나는 카카오톡을 선택했으나 사용자의 기호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. 물론 그 아래에 '복사'를 통해 전체 내용을 복사해 다른 곳에 붙여넣을 수도 있다.

5. 자동으로 카카오톡으로 넘어가며 내용을 확인한 후 우측 상단에 위치한 '확인'을 눌러서 마무리한다.

6. 장문의 카카오톡으로 보내기가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+) 메모 작성할 때 체크 아이콘으로 체크리스트를 작성할 수 있는데, 이번에 ios 14로 업데이트된 이후, 자동 정렬 활성화 기능이 추가되었다.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내가 체크한 항목들은 아래로 내려간다.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