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아이패드에 충전기를 꼽아두고 자고 일어났는데 94%-96%에서 머물기만 하고 100%가 되지 않은 문제가 발생했다. 충전이 안되는 건 또 아닌 애매한 상태가 며칠 유지되어서 검색을 통해 나와 동일한 증상을 겪은 분들의 경험을 참고해 해결을 시도했다.

 

이쪽 분야로 자세하게 알지 못해서 정확한 원인을 진단할 수 없지만 배터리 충전 정도를 인식하는 오류가 발생하여 캘리브레이션이 필요한 것 같다고 대충 생각하기로 했다.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내가 시도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.

 

우선 많은 사람들이,

1. 아이패드를 전원을 종료했다가 다시 킨 뒤에 충전을 다시 시도했다.

나는 두어번 시도해봤으나 증상이 호전되지 않아서 다음 단계로 넘어갔다.

 

2. 아이패드 배터리가 방전될 때 까지 쓴 다음, 충전기를 꼽고 완충될 때 까지 켜지 않는다.

이 방법 첫 시도로 문제가 해결되었다. 요즘은 다시 100%로 충전이 완료된다.

 

3. 그대로 사용하거나, 수리센터에 방문한다.

내가 찾아봤을 때는 위의 두 방법을 제외하고는 추가적인 해결방안을 발견할 수 없었다.

댓글